달토끼 도미니엘

덤프버전 :





달토끼 도미니엘
Dominiel the moon rabbit
ダルウサギドミニエル
파일:달토끼 도미니엘.jpg
영웅 소개

미래를 예견하는 능력을 지닌 동방의 거대 상단주



1. 개요
2. 배경 스토리
3. 스킬
4. 평가
4.1. 시너지 영웅
4.2. 카운터 영웅
5. 기타




1. 개요[편집]


에픽세븐의 4성 정령사 영웅 달토끼 도미니엘

2. 배경 스토리[편집]


동방 대륙의 성단 [월야]의 주인인 달토끼 도미니엘은 평범한 수인처럼 보이지만 사라진 줄 알았던 월묘족의 후손이다. 길흉화복을 점치는 예지 능력을 지녔으며 월묘족은 머지않아 달빛이 사라질 것이란 사실을 예견하고, 이를 막기 위해 오르비스에 내려와 [달의 힘이 깃든 보석]을 찾고 있다.

3. 스킬[편집]


파일:달미니엘 스킬1.jpg
달빛의 파동
기본 스킬
소울 1 획득
스킬 효과
몽환적인 달빛의 파동으로 적을 공격하고 65%(75%) 확률로 1턴 간 수면을 발생시킵니다.
이 스킬로는 협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파일:달미니엘 스킬2.jpg
흐름 제어
패시브
-
쿨타임 2턴
없음
스킬 효과
효과 저항이 20%(30%) 증가합니다. 적이 추가 턴 시작 시 아군 전체의 약화효과를 전부 해제하고 스킬 대미지 무효 1회, 2턴 간 면역을 발생시킵니다. 2턴에 1번만 발생하며, 적이 영웅일 때에만 적용됩니다.

파일:달미니엘 스킬3.jpg
선견지명
액티브
-
쿨타임 4턴(3턴)
소울 2 획득
스킬 효과
점괘의 예지에 따라 아군 전체에게 2턴 간 공격력 증가, 보호막을 발생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15%(20%) 증가시킵니다. 보호막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4. 평가[편집]


상대의 추가 턴 발생 스킬에 반응하여 아군을 보호하는 효과를 가진 서포터 정령사. 천젤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빛속성 월광4성이어서 다소 관심도가 높았으나 천젤만큼의 임팩트는 다행히 없다는 것이 중론. 다소 긴 쿨타임의 3스킬과 애매한 1스킬로 인해 지릴리를 카운터 제대로 칠수있을까 하는 반응이 많았는데 보호막, 면역으로 인해 지릴리의 2스킬을 무력화할 수 있는만큼 카운터는 어느정도는 수행 가능하다. 다만 스킬을 모두 돌린 뒤에도 협공으로 1인분을 하는 지릴리와 달리 달도미는 2스킬,3스킬을 다 돌리면 1스킬의 성능에 하자가 있는만큼 3스킬의 템포를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면 뒷심에서 밀리기 때문에 지릴리의 카운터 역할로도 다소 애매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페이라는 강불때문에 2스킬이 무용지물이 되며 란은 추가턴 후 3스킬로 버프와 보호막을 모조리 지워버리기 때문에 역으로 카운터를 맞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출시 후 속덱에서 상당한 입지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3스킬이 비타격 공증, 행게증가라는 준수한 스펙을 갖고 있는데 속덱 버퍼중 비타격스킬만으로 공증과 행게증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캐릭터로 거의 유일하기 때문.[1] 비타격 스킬인만큼 반격캐릭터들에게서 자유로우며 에다와의 연계도 쉽기 때문에 상대의 픽에 맞춰서 밴픽을 가져갈 때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기본속이 114로 나쁘지 않고 실레나에서는 추가적인 속도보정까지 받기 때문에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 물론 달도미를 극속 턴잡이 세팅으로 쓰는건 정령사 속도 보정이 있었을때 한정. 속도보정이 삭제되자 극속 세팅은 사장되었다.

추가 턴 카운터로 출시되었으나 사실상 카운터로 활약하는건 지릴리 뿐으로, 루아 상대로는 면역-보호막 순으로 부여되는 패시브의 메커니즘 상 허무하게 면역이 뚫리고 쿨타임 감소당하고, 페이라는 강불 디버프때문에 패시브가 무용지물이었다. 란은 애초에 추가 턴 발생 이후 3스킬로 광역 해제+디버프를 걸었으니 의미없다. 따라서 지릴리의 극카운터로 나온 바루카 출시 이후로는 사실상 있으나 마나한 취급이었다.

결국 추가 턴 카운터로서의 역할을 확실히 하기 위해 상향되었는데, 가장 큰 변화는 패시브의 강화효과 발생 전 아군의 디버프를 전부 제거하는 효과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기존의 응킷 강제도 없어졌고 카운터 칠 수 있는 영웅의 범위도 늘어났다. 면역의 부여순서도 바뀌어 루아가 2스-3스를 시전할 경우 쿨밀과 디버프를 완벽하게 막을 수 있다. 다만 상향 시점에서 이미 루아 방덱은 사장되었고 실레나에서는 2스킬을 포기하고 3스킬만 사용하는 식으로 여전히 쿨밀이 가능하다. 란을 막을 수 없는 것도 기존과 동일.

4.1. 시너지 영웅[편집]



4.2. 카운터 영웅[편집]


  • : 란이 2스킬을 사용하면 달도미의 2스킬이 발동하며, 이후 란의 3스에 모조리 지워지기 때문에 2스킬의 의미가 없어진다. 낙인으로 달도미 3스킬의 행게증도 토막나는것은 덤.

5. 기타[편집]


  • 공식 채널 영웅 소개 영상


  • 컷인의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 다른 에픽세븐의 3스킬 연출과 달리 모든 연출이 완전히 따로 논다는게 문제. 달도미를 제외한 다른 영웅들의 컷인이 포함된 스킬 연출은 영웅의 모션, 스킬 고유의 연출, 컷인이 전부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흘러간다. 괜히 에픽세븐이 컷인 스킵을 지원하지 않는게 아닌데 이런 연출은 에픽세븐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것이라 느낄 수도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6:01:37에 나무위키 달토끼 도미니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페이라, 지릴리는 행게증이 없고, 종찰은 타격스킬이며 디에네는 공증과 행게증이 서로 다른스킬에 붙어있어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로제는 모두 충족하지만 매우 느려서 속덱에서 쓸 수 없다.